군대 공익 몸무게, 군면제 몸무게, 군대 면제 몸무게 확인하세요

군대 공익 몸무게, 군면제 몸무게, 군대 면제 몸무게 확인하세요

이번 포스팅은 현역으로 군대가지 않는 공익이나 군면제가 되기 위한 몸무게와 함께 BMI지수는 무엇인지 알아볼게요. 우선 공익, 군면제의 경우 현역병과 달리 몸이 아프거나 군복무에 적합하지 않는 사람에게 해당되는데요.






적합할지 부적합할지 판단하는 수치는 BMI 지수로 나뉘어 판단해볼 수 있답니다. 여기서 BMI란 몸무게를 본인 키의 제곱으로 나눈 수치로 생각해보시면 된답니다.

또한 군대 공익의 경우 몸무게가 미달되어도 입대를 해야하는 경우가 있다는데 아무래도 훈련소 4주만 해당된다고 알아두시면 되겠습니다.






그리고 군면제는 공익보다 조금 더 심한 경우로 평균적인 15에서 49이하가 아닌 수치에 해당되는 사람들이라고 하는데요.

군면제 몸무게는 BMI가 14미만이거나 50이상일 경우라고 합니다. 만약 본인의 몸무게와 BMI를 계산하기가 어렵다면 검색창에 입력해보시면 자동으로 계산해준다고 하니 참고하시면 좋겠습니다.






예를들어 키 175cm에 몸무게 70kg이며 21살이라고 가정한다면 BMI는 22정도로 나타나는데요.

아무래도 군대 면제의 경우엔 심각하게 마른 몸무게를 가졌거나 너무 살이 많이 쪄서 일상생활에도 문제가 있는 경우에 해당되는 수치라고 하니 마냥 좋은 것만은 아니라고 합니다.

수치상 문제가 있다는 것은 군대를 가냐 마냐를 떠나 본인의 건강과 함께 일상에서도 아픈 분들이 대부분이니 건강관리에 유의하시는게 좋을 것 같네요.

오늘은 군대 공익 몸무게, 군면제 몸무게, 군대 면제 몸무게에 대해 살펴보는 시간이었는데요.

부정적인 시각만으로 입대를 거부하려는것이 아니라면 자랑스러운 대한민국 군인으로서 1년 6개월간 복무해보는 것도 좋지 않나 싶습니다.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