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례식 부조금 액수 얼마나 해야할까요

장례식 부조금 액수 얼마나 해야할까요

오늘 알려드릴 내용은 살다보면 슬픈 소식이 있어 장례식에 가는 경우가 생기기 마련인데 여기서 부조금을 얼마나 내야하는지 액수에 대해 고민이 있는 분들을 위해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이전에 알아두셔야 할 사항은 슬퍼하시는 분들과 애도하는 마음으로 가는 것이기 때문에 예의와 예절은 기본적으로 꼭 지키셔야 합니다.

첫번째로 장례식 부조금의 액수는 3,5,7만원으로 내는 것이 적당한 정도이며 10만원 이상일 경우 10,15,20만원 이렇게 마음을 표하는게 맞다고 합니다.

주로 홀수액수로 내는 것이 길하다고 하는데 친한 정도에 따라 부조를 하시면 되겠습니다.






일반적으로 친한 친구사이나 가까운 가족에겐 10만원을 내는 경우가 많다고 하는데요.

학생이거나 소득이 많이 작은 사회초년생의 경우 큰 부담감을 갖고 무리하진 않으셔도 되겠습니다.

장례식 부조금 액수는 돈으로서 굳이 보여야하는 것이 아니라 슬픔을 함께 나누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하시면 되겠어요.






부조를 하시면서 간단하게 편지를 작성하거나 글을 통해 위로해주시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점점 나이가 들면서 장례식장에도 많이가고 결혼식장에도 가는 경우가 많은데 부조금이나 축의금의 경우 액수보다 함께한다는 마음이 더 크지 않을까 싶습니다.

누군가에게 힘이 되고 힘듬을 반으로 덜어줄수만 있다면 서로에게 고맙고 의지할 수 있는 관계를 유지할 수 있지 않을까합니다.

오늘 알려드린 내용은 장례식 부조금 액수에 대해 알아보며 물질적인 표현보다 마음표현이 더 중요하다는 것을 알려드렸습니다.

친한 지인이나 조금은 거리가 먼 사이의 사람일경우 좋은 곳으로 가셨길 바라며 힘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