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권도 단수 10단

다들 오늘 점심식사는 맛있게 하셨나요.
오늘은 태권도 단수에 대해서 한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요즘 아이들이 필수적으로 배우고 있고 활동하는 것이 바로 태권도인데요.
오늘은 그러한 태권도 단수에 대해서 한번 이야기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단수는 1단부터 10단까지 존재한다고 하는데요, 아시는 분은 아시는 것처럼 위로는 존재하지 않는다고 하네요.
태권도 단수 10단을 따는 방법은 나이를 채훈 후에 경력을 채워 심의를 받거나 추천을 받아야한다고 합니다.

보통 8단에서 9단까지 승급하는데 8년에서 9년정도가 걸린다고 하네요.
물론 나이제한이 있기 때문에 해당 나이가 되지 않는 다면 해당 단수를 딸 수 없다고 합니다.
오늘은 태권도 단수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요.

10단의 경우에는 심사 심의 의원회의 심의를 통해서 의결된다고 합니다.
태권도를 꿈꾸는 분들에게는 꿈같은 단수겠네요.

지금까지 태권도 단수 10단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요.
그럼 이것으로 단수에 대한 이야기는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태권도의 단수는 흰띠부터 10단까지 있습니다. 단수는 선수의 경험과 실력을 나타내는 것입니다. 다음은 태권도의 각 단계별 소개입니다.
흰띠 (10급) – 시작의 단계, 아직 기초 단계를 배우는 중입니다.
노란띠 (9급) – 태권도의 기초 원리를 습득하며, 서서히 기술을 익히는 단계입니다.
초록띠 (8급) – 태권도의 측면 기술을 배우며, 배움에 대한 열정과 집중력을 높이는 단계입니다.
파란띠 (7급) – 기술 재능의 발휘와 관련하여, 물리학, 공학적 기본원리를 이해하며, 자신의 능력에 대한 높은 수준의 이해를 한다.
빨간띠 (6급) – 현재까지 배운 기술을 자연스럽게 따라 재생산할 수 있고, 자신의 컨디션이 매우 좋아져 공격성과 창의적 움직임이 확장됩니다.
갈색띠 (5급) – 앞선 단계에서 배운 기술들을 완벽하게 소화하고, 강력한 기술과 결합하여 구사할 수 있는 단계입니다.
검은띠 1단 (4급) – 태권도의 원리와 철학을 자세히 이해하며, 스스로가 태권도 전문가로서의 역할을 수행할 수 있는 준비가 된 단계입니다.
검은띠 2단 (3급) – 태권도의 역사와 예절 등의 이론을 이해하고 더 높은 수준의 기술력을 갖춘 단계입니다.
검은띠 3단 (2급) – 태권도에서 교사의 역할을 수행할 만큼 뛰어난 기술력과 이론적 지식을 갖춘 단계입니다.
검은띠 45단 (1급) – 태권도 사범급으로서, 태권도 전문가들을 양성하는 역할을 담당합니다. 109. 검은띠 6~9단 – 대한태권도협회에서 등록할 수 있는 최고위 단계입니다.
검은띠 10단 – 대한태권도협회에서 인정하는 최고의 선법가입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