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증 발급 나이, 준비물 알아볼까요

민증 발급 나이, 준비물 알아볼까요

많은 분들이 민증 발급 나이에 대해서 궁금해하시는것 같습니다. 아무래도 우리가 성인이라는 증거와 함께 민증을 제출하게되는데요.

 

 

과거, 민증으로 우리의 신분을 증명할 수 있게 되었으며 그역사는 그렇게 길지 않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그렇다면 민증 발급 나이, 준비물에서 찾아보시게되는데요, 우리나라에서는 신규 발급대상자는 만 17세가됩니다.

 

이 후, 우편으로 발급통지서를 받게되는데요, 동사무소, 읍사무소, 주민센터에 방문을 하셔야합니다.



만 17세가 된 후로 1년안에 발급을 받아주셔야 하는데요, 학생증, 사진 1매, 주민등록증 발급신청서를 작성하시면됩니다.

 

 

본인이 직접 작성 하셔야하며, 새주소, 등록기준지, 세대주 성명을 학생분들이 알아두셔야합니다.



사진의 경우 민증 사진 찍으러왔다고 하시면 간단하게 설명을 해주실텐데요, 민증 발급 나이를 모르시는 분들은 이렇게 참고로 하셔서 받아보시기 바랍니다

민증 발급 나이는 자신의 18세 생일이 지나게되면 만 17세로 인정을 받기 때문에 고등학교 2학년 생일이라고 생각을 하시면됩니다.



기본적으로 3주정도 시간이 소요가 되게되며, 여러가지 과정을 거쳐서 민증을 발급받게됩니다.

 

 

성인임을 증명하기에는 아직 어린 나이이지만, 자신의 신분을 등록을 함으로써 책임감을 강해질 수있다고 생각하실 수가 있습니다.



주민센터에서 발급을 받을 수 잇으며 신청역시 주민센터에서 하시기 때문에 이점도 참고하셔서 보시기 바랍니다

오늘은 민증 발급 나이, 준비물 소개해드렸으니 참고로 하셔서 보시기 바랍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