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관 연금, 서열, 연봉, 임기 알아보세요

장관 연금, 서열, 연봉, 임기 알아보세요

우리나라에서는 국가적 임무를 하는 공무원들이 있습니다. 공무원들은 어떠한 부서에서 일을 하게되며, 이를 최종적으로 국무를 나누어 관리를 하게되는데요. 이곳에서 국무를 나누어서 맡는 행정 부서들의 우두머리를 장관이라고 합니다.

 

 

장관에 대해서 많은 분들이 장관 연금이나, 장관 서열에 대해서 가장 궁금해하시는것같은데요, 우리나라에서의 장관은 공무원 생활이라고 표현을 하기도합니다.



그래서 장관의 연금에 대해서 말들이 정말 많은데요, 국회의원 연금부터 알아보셔야합니다. 우리나라 기준으로 19대 국회의원은 연금이 폐지가 되었으며 18대 국회의원까지는 1년이상 근무시, 65세이상, 가구 소득 522만원이하, 순자산 18억 5000만원 이하일 경우 매달 120만원의 연금을 수령하게되어잇습니다.

 

 

또한 장관 연금에 대해서 가장 많이 질문을 하셧는데, 장관 연금의 경우 따로 장관에 대해서는 연금 제도가 없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공무원과 같이, 20년 이상 근무시 ,공무원 연금과 똑같이 장관 연금을 받게되는것입니다.



이렇게 장관 연금에 대해서 알아보셨는데요, 장관 임기에 대해서 잠깐 이야기해보자면 장관의 임기는 크게 정해져있지 않습니다. 10년이상 하시는 분들도 있으며 정년퇴직을 하시는 경우도 있습니다.

그렇다면 장관의 서열은 어떻게 되는것인지 궁금하실탠대요, 우리나의 국가의전서열을 보시면 당연히 1위는 대통령이 되고있습니다.



다음으로는 국회의장, 대법원장, 헌법재판소장이 2,3,위로 나누어지게되며 다음으로 4위가 국무총리가 되는것입니다. 이렇게 장관의 서열에 대해서 보시면서, 5위가 선거관리위원장, 6위가 각 여당의 대표입니다. 이후 10위부터  50위까지가 각 부서의 장관이 되게되는데요.

10위는 경제부총리 겸, 기획재정부장관으로써 ,11위는 교육부 장관 겸 사회부총리를 맡게됩니다.



외교부장관은 18위 통일부장관 19위 법무부장관 20위 이렇게 흘러가는 장관 서열들을 보시면서 간단하게 이해를 하실 수가 있는데요. 국회 위원장들은 33~50위 를 차지하고 있으며, 환경부장관이 27위, 해양수산부장관이 31위, 중소벤처기업부장관이 32위가 되겟습니다.

이렇게 장관들의 서열을 이해를 하실 수 있으며 장관 연금에 대해서 알아보앗는데요



장관들의 연봉이 궁금해하실것 같습니다. 우선, 외교부에 관련해서는 1억 2천만원정도가 연봉이 되겠습니다. 통일부는 9750만원, 법무부는 1억 1천만원정도가량의 연봉을 받게도비니다.

평균적으로 약 9천만원의 연봉을 받게되는 장관의 연봉인데요, 이렇게 장관 연금 서열 연봉 임기에 대해서 간단하게 알아보았습니다



하지만 각 장관들은 품위유주비 부터 다양한 혜택이 나오기 때문에 사실상 연봉을 측정하는것은 의미가 없습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