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체국 준등기 보내는법 정리해봐요

우체국 준등기 보내는법 정리해봐요

이번시간은 우체국을 포함하여 준등기를 어떻게 보내는지 알아볼게요.

 

또한 준등기의 봉투, 무게, 포장, 크기, 보내는사람, 가격도 살펴보도록할게요.



먼저 우체국에선 준등기 보내는법에서 가장먼저 확인해야할 것은 우체국 영업시간을 봐야한답니다. 보통 오전 9시부터 18시까지 영업을 하는데요.

 

 

우편물은 16시 30분전까지 발송한다면 당일에 받을 수도 있답니다. 지점마다 시간대가 조금씩 다를 수 있다고 합니다.



우체국 준등기 보내는법을 알아보기 전에 무게 100g이상이면 등기, 100g이하면 준등기로 분류될 수 있다는 것도 참고하셔야하는데요.

 

배송속도에서도 다르게 배송되는데 등기일 경우 당일이나 하루면 도착하며, 준등기는 2일에서 4일정도 걸린다고 합니다.



준등기의 경우 우체국을 통해서 보내시는 분들이 많은데 봉투나 포장, 보내는 사람은 적혀져있는 항목에 맞춰서 알아보기 쉽게 적으면 된답니다.

 

 

 

수취인, 발송하시는 분을 적으셨다면 준등기 가격이 1500원을 지불하신 후 포장상태를 한번더 점검해보시고 드리면 된답니다.

등기에 해당되는 경우 2500원이라고 하며 혹시나 보내는 물건이나 서류를 조심해야한다면 테이프로 잘 봉인하시길 바랍니다.



오늘은 우체국 준등기 보내는법에 대해 정리해보는 시간을 가져보았습니다.

아무래도 보내실 등기나 준등기가 있다면 안전하게 무사히 도착하는 것이 가장 좋으실텐데요.

우체국에서 배달하시는 분이나 직원들도 이용하시는 분들의 편의를 위해 도와드린다고 하니 너무 걱정마시길 바랄게요.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