낙지 다리 개수 쭈구미 다리 개수 알아보세요

낙지 다리 개수 쭈구미 다리 개수 알아보세요

저희가 즐겨먹는 낙지와 쭈구미가 있는데요, 아무래도 낙지 문어 쭈구미 오징어 등, 연체동물들의 다리 개수에 대해서는 항상 궁금하실것같습니다.

 

 

과연 낙지의 다리 개수는 몇개이며 쭈구미 다리 개수는 몇개일까요

기본적으로 우리는 오징어가 10개라는것은 대부분의 분들이 아실거라생각합니다.

낙지의 다리 개수는 오징보다 2개가 적은 8개가 정답입니다.

 

 

또한 착각을 많이 하시는데, 세발낙지는 다리 개수가 3개가 아니라, 발이 가늘기 때문인데요

이후에도 쭈구미 다리 개수에 대해서 궁금해하시는 분들이 있습니다

또한, 쭈구미 다리개수도 8개로 낙지 다리 개수와 동일합니다

 

 

모르시는 분들은 이렇게 알아두시면 될것같은데요

아무래도 낙지와 쭈구미 다리 개수가 같기 때문에 8개로 외우기 쉬우시지않을까요

오징어는 8개의 다리를 가지고 있습니다. 반면에 문어는 8개의 다리와 함께 두 개의 팔을 가지고 있고, 꼴뚜기는 8개의 다리와 함께 2개의 팔을 가지고 있습니다. 새우는 10개의 다리를 가지고 있고, 게는 10개의 다리와 함께 두 개의 큰 집게를 가지고 있습니다. 물고기는 지느러미를 가지고 있지만 다리는 없습니다.

 

 

바다거미 외에도 다리 개수가 많은 동물로는 대왕게나 대왕란타느라고 불리는 동물이 있습니다. 대왕게는 10개의 다리와 두 개의 큰 집게를 가지고 있으며, 대왕란타느는 최대 300개의 다리를 가진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그리고 바닥에 서식하는 동물 중에는 멀리서는 “다리” 같은 게 생긴 함정이 바닥에 많이 있는데, 이것은 성게의 유생물이며 아주 많은 다리와 갈고리 같은 것들로 구성되어 있으며, 먹이를 포착할 때 이 다리와 갈고리를 사용합니다.

 

 

동물의 다리 개수는 생명체의 크기와 관련이 있지만, 비례하지는 않습니다. 예를 들어, 개와 쥐의 두 종은 몸의 크기가 크게 차이나지만 네 개의 다리를 가지고 있습니다. 반면에 산양과 기린은 몸이 크고 긴 다리를 가지고 있습니다. 또한 오징어와 같은 어류는 다리 대신 지느러미를 가지고 있지만, 이러한 어류도 다양한 모양과 크기를 가지고 있습니다. 따라서, 생명체의 다리 개수는 그 종류에 따라 다양하게 나타날 수 있습니다.